대한불교조계종 군종특별교구


군종교구소개

military chaplain of korean buddhism

교구장 인사

대한불교조계종 군종특별교구


교구장인사

군종교구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코로나19의 악화와 극심한 무더위에도 불법홍포를 위해 진력하고 계시는 사부대중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이번에 대한불교조계종 5대 군종특별교구장을 맡은 선일 스님입니다. 많이 부족한 제가 중책을 맡게 되어 마음이 무겁기도 하지만 군불교를 살리고 군불자님들께 헌신하라는 어른스님들과 대중들의 당부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소임을 맡고 보니 40여 년 전에 군법사로서 현장을 누비던 시절이 생각났습니다. 열악한 환경이었지만 장병들에게 부처님 가르침을 전하고자 절치부심했습니다. 때로는 장병들과 함께 웃고 때로는 그들과 함께 울며 마음을 나누었던 기억입니다.
이제 시간은 많이 흘렀고 새로운 포교, 새로운 전법이 절실한 시기가 되었습니다. 제 평생의 화두인 ‘제대로 된 전법(傳法)’을 위해 제 모든 것을 쏟아부을 것입니다. 눈은 더 낮추고 귀는 더 열어, 전해주시는 말씀들을 가슴에 깊이 새기며 정진하겠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군종특별교구는 전·후방 각지에서 군 포교에 진력하고 계신 140여명의 육·해·공군 군승 법사스님들과 400여 곳에 이르는 군 사찰의 포교와 신행, 수행활동 등을 지원하는 곳입니다. 사부대중 누구나 군법당에서도 온전하게 수행과 기도를 할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우리 군승 법사스님들을 든든하게 지원하겠습니다.
군종특별교구 홈페이지를 통해서 많은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처님께서 강조하셨듯이 ‘모든 사람들의 이익과 안락을 위해’ 헌신하는 군종특별교구가 되겠습니다.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불기 2565(2021)년 7월

군종특별교구장
미광선일 합장



서울시 용산구 용산동 용산우체국 사서함 83호 대한불교조계종 군종특별교구 (우편번호.04386) TEL. (군)900-7751, (일반)749-8646Fax. (02)796-0221
COPYRIGHT WWW.GUNINDRA.COM ALL RIGHT RESERVED.